-
돌발성 난청, 입원 8일차 드디어 퇴원합니다돌발성난청투병기 2017. 3. 23. 13:16반응형돌발성 난청, 입원 8일차 드디어 퇴원합니다
드디어 오늘 퇴원합니다.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지만 통원치료 받으면서 회복되길 기원하며 집으로 갑니다.
오전에 담당 주치교수님을 뵙고 통원 날짜를 잡고 인사를 합니다.
통증클리닉에 가서 턱 주사를 한대 맞습니다.
수납하고 서류 받고 7일치 약 받고 퇴원 후 주의 사항 듣고 집으로 갑니다.
내 모든 짐을 챙기며......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 병명이 기록된 입퇴원확인서 발급이 수월하지 않네요.
퇴원 후 첫 외래 시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퇴원 때 받아가면 좋은데요 ......
실제로 첫 외래시 받아갈 수 있었습니다.
발급 수수료가 1만원이나 합니다.
이래저래 환자는 약한 "을"일 수 밖에 없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치료 절차는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 전문가가 아닌 환자의 입장이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이틀에 한 번 달팽이관을 직접 자극하는 고막주사
2. 입원 기간 내내 통증 클리닉에서 실시하는 청신경을 간접적으로 자극하는 턱 주사
3. 주사약은 스테로이드입니다
4. 입원 기간 중, 청력검사 약 3번 있으며 식 전후로 혈당체크 수시로 합니다.
치료식은 소금기가 없어야 하는지 저염 고단백식입니다.
퇴원하는 심정이 다소 착착 합니다. 완전히 다 나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살면서 회복되길 바라는 수 밖에 없습니다.
통원 치료 바로 예약이 되어 있습니다. 내일, 글피, 차주 월요일, 회사 출근하자마자 이틀에 한 번 꼴로 통원 치료 받으러 가야 하네요.
※ 이 치료 후기를 작성하면서 같은 질병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저의 치료 내용과 경과를 공유하여 희망을 얻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저 역시도 만족할만큼 완치되어 퇴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퇴원 후에도 일상 생활을 하면서 통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므로 몸이 좋아지는 경과에 대하여 계속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병은 병일 뿐, 다스리고 치료하면 고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치유하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겐 계십니다. 모두 다같이 힘을 냅시다.
반응형'돌발성난청투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발성 난청 치료 일지와 치료비 내역 (10) 2017.03.31 돌발성 난청, 입원 7일차 치료 후기 (2) 2017.03.23 돌발성 난청, 입원 6일차 치료 후기 (0) 2017.03.23 돌발성 난청, 입원 5일차 치료 후기 (0) 2017.03.23 돌발성 난청, 입원 4일차 치료 후기 (0) 2017.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