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이야기2019.05.29 11:27


지난 10년 동안 여름에 강했던 미국 주식 10

10 stocks that tend to heat up in the summer



미중 무역 분쟁 때문에 미국 주식은 2012년 이후로는 처음으로 5월 지수가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역 분쟁 혼란 상황이지만 올해 여름에도 강세를 보일 수 있는, 지난 10년 간 여름에 강했던 주식 10선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여름은 Memorial Day (5월 마지막 월요일) Labor Day (9월 첫번째 월요일) 기간으로 정의하겠습니다.

 

평균 수익률 순위로 10개의 주식입니다.


Source : MarketWatch

  


1등은 Apple입니다. Apple은 지난 10년 동안 13%의 평균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딱 두 해만 여름에 하락하였습니다. 최근 3년간의 수익만 보더라도 최소 7%이상이었습니다.

 

Royal Bank of Canada가 화웨이 사태속에서도 매수해야 할 반도체 주식으로 추천했던 NvidiaSynopsys4위와 7위에 각각 랭크 되어있습니다.

한국 사람에게 익숙한 Nvidia는 지난 10년 동안 10.8%의 평균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ynopsys9.5%의 평균 수익률을 보여줍니다.


화웨이 사태속에서도 투자해야 할 반도체 주식 3선

https://jesuslike.tistory.com/221

 

또한 여름이라 음료 소비량이 늘어나므로 코카콜라 컴퍼니가 소유하고 있는 Monster Beverage 8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시즌에는 또 재충전을 위해서 여행을 많이 가겠죠? 호텔, 항공권 등 여행에 관한 온라인 예약 처리, 웹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Expedia 그룹도 9위에 올라있습니다.

 

마지막 10위가 아마존입니다. 아마존은 평균 수익률 8.9%로 비록 가장 낮지만, 지난 10년간 여름에는 한 번도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Sector로 보면 Health Care sectorTechnology sector가 강합니다.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
미국주식이야기2019.05.23 12:23


Bull vs Bear Market Definitions

 

미국 주식을 공부하면서 Bull market, Bear market이라는 용어를 듣게 되었습니다. 왜 황소와 곰으로 비유를 하는지 궁금하였습니다.

 

Bull Market 이란?

Bull Market 은 주식 시장이 일정 기간 동안 공격적으로 상승하는 강세장을 의미합니다. 시장이 상승하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려는 생각이 커지게 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 주식이 올라가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주식을 사자"라고 생각합니다.

 

Bull Market의 요인?

그러면 Bull Market의 요인들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두 가지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strong economy (강한 경제)

  • High employment levels across the board (높은 고용 수준)

 

Bear Market 이란?

Bear MarketBull Market의 정확히 반대의 경우입니다. 지난 분기 대비 약 20%정도 하락하는 약세장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주식 시장에 돈을 투자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BullBear로 불리게 되었을까요?

흥미롭게도 이 두 동물이 공격하는 방식에서 따왔습니다. Bear()은 일반적으로 공격을 할 때 아래로 팔을 휘두릅니다. 반면 Bull(황소)는 공격할 때 뿔을 위로 듭니다.

Source: sketchplanations.com



Bear Market의 요인?

일반적으로 Bear Market은 하락의 징조를 보이는 시장입니다. 주가는 노련한 투자자조차도 적어도 가까운 미래에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믿는 시점까지 떨어집니다.

 

언제 Bear Market으로 간주됩니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투자자들로부터 비관론이 널리 확산되고 주가가 최근 고점 대비 20 % 하락하면 Bear Market으로 간주됩니다.

 

Bear Market은 얼마나 오래갑니까?

Bear Market 지속 기간은 특정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몇 주간만 지속되기도 하는 반면, 수년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주기적인 Bear Market은 원인에 따라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Bear Market History

1926년 이후 8번의 Bear Market이 있었습니다. 기간은 6 개월 지속되기도 하였으며, 거의 3년 동안 지속되기도 하였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S&P 500 지수가 83% 하락한 반면 21.8% 하락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Bear Market의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는 약 3 개월 동안 29.6 %의 하락을 보인 1987 년 하락 시장입니다.

 

Bear Market에서도 매수해야 되나?

비록 Bear Market일지라도, 사람들의 심리(두려움과 탐욕)를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일반 투자자들과는 오히려 반대로 저가에 매수하고 상승장에서는 매도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그런 전략도 필요할 듯합니다.

Bear Market이나 Bull Market이나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과는 정반대로 행동하는 용기도 필요 합니다.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
미국주식이야기2019.05.21 16:40

Here are three chip stocks to invest in amid Huaweii fallout

화웨이 사태 속에서도 투자해야할 반도체 주식 3by [각주:1]RBC (Royal Bank of Canada)



Company 

 Ticker

Price ($)

Why to invest 

 Synopsys, Inc.

 SNPS

115.01

 AI, Deep learning

 Advanced Micro Devices, Inc.

 AMD

 26.68

 Nvidia Corporation

 NVDA

 151.75


The VanEck Vectors Semiconductor ETF - which tracks the semiconductor’s industry’s biggest companies - has fallen 3.3% since the U.S. Commerce Department effectively blacklisted Huawei on Wednesday.

반도체 ETF(SMH)는 미 상무부가 Huawei를 수요일부로 blacklist에 올린 이후 3.3% 하락하였다.


 

Investors should consider buying up shares of Synopsys, AMD and Nvidia, RBC analyst Mitch Steves says.

투자자들은 Synopsys, AMD, Nvidia 주식을 더 매수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The stocks are well insulated due to their investments in AI and deep learning, he contends.

이 주식들은 인공 지능, 딥러닝에 투자되어 화웨이 사태에도 불구하고 큰 영향없이 잘 보호받고 있다.

 

 

“You cannot do AI, you cannot do deep learning, you cannot do any high tech without those three companies,” Steves said in an interview on CNBC’s “Power Lunch. ”

위 세 회사없이는 인공지능도 딥러닝도 어떤 하이테크도 할 수 없다.

 

 

원문 기사 보기 

https://www.cnbc.com/2019/05/20/here-are-three-chip-stocks-to-invest-in-amid-huawei-fallout-analyst.html


Image Source : Shutterstock



  1. Royal Bank of Canada, 캐나다 왕립은행은 캐나다에서 규모가 가장 큰 은행이다. [본문으로]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
미국주식이야기2019.05.16 13:00

 

변동성 장세 대비 배런즈가 선정한 배당주 7선 

 

2019년 5월 초순은 미국 주가 지수가 4일 또는 5일 연속으로 빠졌습니다.

이와 같은 변동성 장세를 대비한 배런즈 선정 배당주 Top pick 7선을 소개합니다.

 

 

Microsoft 와 JP Morgan Chase, Honeywell 정도만 들어본 적 있는 회사입니다. 각 회사에 대한 소개와 투자 의견은 꽤 긴 내용의 영문이지만 원문 링크 참조 바랍니다. 구글 번역기를 돌려 보셔도 괜찮습니다.

https://www.barrons.com/articles/dividend-stock-picks-51557326474?mod=hp_LEAD_2

 

상기 7개사 주식에 일일히 투자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배당 ETF 중 "NOBL"을 매수하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7 Dividend Stocks for Volatile Times Ahead chosen.pdf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
일상다반사2019.05.04 20:54

티스토리 블로그 20135월 말에 개설한 후 20195420만명을 달성하였습니다.

기념비적 날입니다.

Image source : pixabay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

 

 

 20194월 자동차 내수 판매 현황

 

20194월 자동차 내수 판매 실적입니다.

 

국내 완성차 5사 판매 실적에 따르면, 4월 국산차 내수는 136,296대로 지난해 4월보다 1.6% 늘었습니다. 현대차 펠리세이드와 쌍용차 코란도 등 다양한 신차 투입과 함께 LPG 차의 일반인 구입이 허용되면서 전체적인 내수 판매가 증가되었습니다.

 

회사별로는 신차 효과가 이어진 현대차와 쌍용차,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승부를 본 한국지엠이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을 기록하며 웃음꽃을 피웠고 신차가 부재한 기아차와 노사 갈등이 이어진 르노삼성차는 판매가 위축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신차 효과 덕분에 꾸준히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 증가하였습니다. 반면 기아차는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8,004(16% )가 감소하여 신차 수급이 더욱 절실해졌습니다.

 

현대기아차의 시장 점유율은 83.2%를 차지하며 독주가 더욱 심화되는 모양새입니다.

 

쌍용차는 소형SUV 판매 1위를 여전히 지키고 있는 티볼리 덕분에 월 1만대 이상 꾸준한 판매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렉스턴 스포츠도 높은 인기를 유지 중이며 티볼리는 페이스 리프트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내수 3위는 앞으로도 문제없을 듯합니다.

 

한국지엠은 내수 꼴찌에서 한 단계 올라선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판매량은 비록 지난달과 비교하면 소폭 상승이지만 내수 2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9.6% 증가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르노삼성은 내수에서 총 6,175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5.6%,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10.5% 하락했습니다. 한국지엠에 밀려 꼴찌를 차지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감소한 수치를 보였지만 LPG 판매 비중 증가로 미래 전망을 밝게 했습니다. SM6 LPG의 경우 전월 대비 106% 증가한 1,090대를 기록하였고 SM7LPG 판매 비중이 98%에 달하였습니다.

 

2019년 4월 자동차 시장 점유율.pptx

 

출처 : Global Auto News (http://global-autonews.com)

Posted by 통찰력있는 민족의 십일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