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북측순환로를 이용해 서울N타워를 다녀오다
남산 북측 순환로를 이용하여 서울N타워까지 걸어서 올라가 보았습니다. 물범이의 녹색 체험기 블로그에 나와 있는 길을 이용하였습니다. (명동역 3번 출구 --> 퍼시픽호텔 삼거리 --> 우측방향 --> 중국 영사관 쪽 오르막길 -->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걸어가는 살짝 오르막길에는 Guest House 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물범이의 녹색체험기(http://blog.naver.com/thegreencard/220100214319)
케이블카 타는 곳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말에는 너무 사람이 많아 탈 수가 없다고 합니다. 요금은 왕복 8,000원/편도 5,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남산 북측순환로 입구입니다. 서울N타워까지는 안내 센터가 있는 북측 순환로 쪽으로 가거나 아니면 오른쪽 사진처럼 계단을 통해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북측 순환로 이용시 약 1:30 소요, 계단으로 올라갈 경우 약 30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계단은 내려올 때만 이용해 봐서 15분만에 내려왔지만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북측 순환로는 한쪽은 아스팔트, 한쪽은 우레탄 바닥으로 되어있어 산책이나 운동에 쾌적합니다.
순환로 중앙에는 점자 블럭이 있어서 시각 장애를 가지신 분들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가장자리에 예쁘게 흐르는 작은 도랑입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이런 도랑을 볼 수 있다니요?
연인들의 사랑의 증표, 사랑의 자물쇠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구구절절히 사연을 적어서 잠그어 놓은 것도 보입니다.
계단을 통해 내려오면서 찍은 서울N타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