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남산북측순환로를 이용해 서울N타워를 다녀오다

Mind Hunter 2014. 11. 4. 17:27
반응형

 

남산북측순환로를 이용해 서울N타워를 다녀오다

남산 북측 순환로를 이용하여 서울N타워까지 걸어서 올라가 보았습니다. 물범이의 녹색 체험기 블로그에 나와 있는 길을 이용하였습니다. (명동역 3번 출구 --> 퍼시픽호텔 삼거리 --> 우측방향 --> 중국 영사관 쪽 오르막길 -->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걸어가는 살짝 오르막길에는 Guest House 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물범이의 녹색체험기(http://blog.naver.com/thegreencard/220100214319)

 

케이블카 타는 곳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말에는 너무 사람이 많아 탈 수가 없다고 합니다. 요금은 왕복 8,000원/편도 5,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남산 북측순환로 입구입니다. 서울N타워까지는 안내 센터가 있는 북측 순환로 쪽으로 가거나 아니면 오른쪽 사진처럼 계단을 통해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북측 순환로 이용시 약 1:30 소요, 계단으로 올라갈 경우 약 30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계단은 내려올 때만 이용해 봐서 15분만에 내려왔지만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사진 출처 : 나홀로 산행의 즐거움( http://blog.daum.net/kok2973/7320057)

 

북측 순환로는 한쪽은 아스팔트, 한쪽은 우레탄 바닥으로 되어있어 산책이나 운동에 쾌적합니다. 

 

순환로 중앙에는 점자 블럭이 있어서 시각 장애를 가지신 분들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가장자리에 예쁘게 흐르는 작은 도랑입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이런 도랑을 볼 수 있다니요?

 

연인들의 사랑의 증표, 사랑의 자물쇠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구구절절히 사연을 적어서 잠그어 놓은 것도 보입니다.

 

계단을 통해 내려오면서 찍은 서울N타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