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발성난청투병기

돌발성 난청 치료 일지와 치료비 내역

Mind Hunter 2017. 3. 31. 19:18
반응형

돌발성 난청 치료 일지와 치료비 내역 

 

돌발성 난청으로 퇴원 후에도 계속 통원 치료 중에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시술하는 고막() 주사는 이틀에 꼴로 맞기 때문에 예약을 잡고 이틀에 통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두려움 없이 고막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 때때로 청력 검사를 받기도 하고 어지러운 증세를 얘기하니 2 평형 검사까지 예약을 하였습니다.

 

회사에 출근하여 근무 시간 중에 병원을 다녀오는 시간만 따지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만, 왔다갔다하는 버스 시간과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그런 시간들이 많이 소요됩니다.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비인후과와 통증클리닉을 같이 시술 받는 날에는 5만원 이상이 소요되는 같습니다. 청력 검사 받으면 교수님 외래 진료비 포함하여 15만원도 비용이 발생했던 날도 있습니다. 없으면 몸이 아파도 치료다운 치료를 받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걱정할 때가 아니지만, 빈곤층에 속하거나 돈이 풍족하지 못한 노인 분들은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건강보험 제도가 있어 소득 재분배 역할을 하여 그나마 저렴하게 병원 진료를 받을 있지만 그래도 비용이 부담스럽습니다. 만일, 대기업과 정부가 밀어붙이고 있는 의료민영화가 된다면 부담은 아픈 환자들에게 크게 다가오겠지요.

 

몸은 아직도 정상은 아닙니다. 다만 증상에 제가 익숙해져 불편함을 느낄 정도입니다. 언제쯤 완전히 나아질 있을지 걱정스럽네요. 평소에도 운동을 안 합니다만, 입원 기간 동안 별다른 운동을 못해서 근력이 빠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먹고 자고 편히 쉬었는데도 몸무게가 2Kg 빠졌습니다. 소금기가 없는 치료식을 먹어서 그런지 몸무게가 빠졌습니다.

 

아프고 나니, 특히 아내에게 미안하고 그 동안 취미 활동을 혼자만 해서, 취미는 주말에 교회 남전도회분들과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것입니다. 아내와 같이 보내야 할 시간이 많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내와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둘러보고 '만다복'이라는 중국 요리집에서 '백년하얀자장' 같이 먹었습니다. 이렇게라도 아내와 같이 보내는 시간을 만들어야겠습니다.

 

그 동안 제가 날짜별로 돌발성 난청 치료를 위해 받았던 내용과 비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같은 증세를 겪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했으면 좋겠습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일지

 

돌발성 난청 치료비 내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