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직구 경험 -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만하다IT 2015. 6. 27. 10:48반응형해외 직구 경험 -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만하다
처음으로 해외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를 Aliexpress 라는 사이트에서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약 3주만에 상품을 받았습니다. 성질 급한 사람은 상품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Aliexpress의 장점이라면 일반 배송이면 별도의 배송료가 없습니다. 단지 늦게 도착할 뿐이지요. 상품을 좀 더 빨리 받기를 원한다면 배송료 15불 정도를 지불하면 DHL통하여 3-6일 내에 배송이 됩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Pulse Portable Bluetooth speakers Streaming Mini Speaker with Built-in LED Light Show & Mic”입니다.
포장되어 온 사진입니다. 배송료를 절감하기 위해 최소한의 포장만 되어있었습니다. 일명 뽁뽁이에 상품을 한번 휘감았다고 할까요? 상품을 보호하기 위한 정말 최소한의 포장으로도 파손된 부위 없이 무사히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내부 구성품입니다. 정말 단촐합니다. Aux 연결선과 5핀 충전용선 뿐입니다. 하다 못해 사용설명서도 없네요. 주문한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서 꼼꼼히 읽어보니 제품 박스나 내용물이 필요한 경우 별도 연락을 취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또 스피커의 색깔도 선택할 수 있었는데 별도 표기가 없으면 검은색으로 보내준다고 되어있네요. 스피커는 빨강, 흰색, 파랑, 검정색이 있고 특별한 comment 가 없으면 검정색으로 보내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작동 후의 모습입니다. 형형색색의 LED가 작동을 합니다. 마치 이퀄라이저 역할을 해주는 듯합니다.
상단에는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 버튼은 길게 눌렀을 때는 볼륨 조절 기능을 하고 짧게 눌렀을 때는 이전/이후곡 지정을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짧게 눌러보기만 해서 볼륨 조절 기능이 없는 스피커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기계치였네요. ^^
스피커의 옆구리 부위에는 USB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는 USB 단자와 마이크로 SD 카드를 장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USB 메모리 연결시에 MP3 파일만 인식하여 음악을 재생해 줍니다. 물론 충전할 수 있는 단자도 있습니다. 그리고 Aux 잭을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Pulse 라는 스피커는 캠핑용, 바이킹용으로 물통처럼 생겨 자전거 물통 꽂는 수납함에 장착할 수 있는 용도로 나왔나봅니다. JBL 의 Pulse 가 정품인 듯하고 모방의 나라 중국이라 JBL Pulse 를 따라서 저가에 이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나봅니다. JBL Pulse 는 국내 쇼핑사이트에서 보면 거의 20만원대 입니다.
알리를 통하여 장만한 이 스피커는 환전하니 3만 몇백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혹시 쇼핑에 실패하더라도 큰 후회는 없기 때문에 처음으로 해외 직구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대만족까지는 아니더라도 흡족한 수준입니다.
혹시라도 관심있는 분들을 위하여 Aliexpress link를 남깁니다.
※ 이 글은 제가 직접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업체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변경하지 마세요. (3) 2016.06.23 샤오미 미밴드 1.5개월 사용 후기 (0) 2015.09.17 iPhone6 is selling like hot cakes. (0) 2014.10.13 알파스캔 AOC 2470 IPS MHL 모니터 2개월 사용기 (9) 2014.09.06 드디어 Google Adsense PIN 번호 도착 (5) 201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