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이튼 커쇼의 위대한 꿈교회이야기 2013. 11. 10. 22:39반응형
저는 프로야구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중학교 입학할 무렵, 국내 프로야구가 출범하여 그 당시 지역 연고인 삼성라이온즈를 응원한 적은 있지만, 현 SK와이번스의 이만수코치, 양준혁 선수가 삼성에서 은퇴할 즈음부터 관심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올해도 거의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한적 없었고 코리안시리즈에 들어와서야 삼성과 두산의 경기를 보았습니다.
국내 프로야구도 이 정도의 관심밖에 없는데 미국 메이저리그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미국으로 진출한 류현진 선수 때문에 메이저리그를 보게 되었고, 류현진 선수가 미국 메이저리그에 데뷔하여 출장하는 경기만 다른 동료들 DMB를 어깨너머로 겨우 구경하는 정도였습니다.
얼마 전, 한 지인으로부터 LA다저스 투수 Clayton Kershaw 의 영상을 전송 받았습니다.
이 영상을 보기 전에는 Clayton Kershaw가 우리나라 류현진 선수와 같은 팀인 LA다저스 선발 투수라는 것 외에는 아는 바가 없었습니다. 종종 류현진 선수 경기에서 해설자들을 통하여 실력있는 훌륭한 투수라는 것밖에는 아무 것도 몰랐습니다.
그러나 Kershaw 영상을 본 후 1988년생 밖에 되지않은 그에 대해 존경심이 우러났습니다. Kershaw 는 그의 야구 실력 이상으로 선행 및 기부로도 큰 박수와 응원을 받고 있는 훌륭한 인물이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명한 스포츠 스타들은 주로 수퍼모델이나 예쁜 연예인 등과 스캔들이 나곤하지만 Kershaw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사랑했던 여자친구 Ellen 과 결혼하였습니다. 또 이들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장소는 호화로운 휴양지가 아니였고 아프리카 잠비아였습니다.
Kershaw 는 그의 부인 Ellen과 함께 아프리카 잠비아의 수도 루사카에 ‘Hope의 집’(희망의 집) 이라는 이름의 보육원 겸 학교를 세웠고, ‘Kershaw의 도전(Kershaw's challenge)' 이라는 자선 단체를 만들고, 뜻을 같이 하는 회원들과 함께 비시즌 때마다 이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도 Kershaw는 부인과 함께 비시즌 기간 중 약 한 달을 단기 선교와 봉사 활동에 쏟아 붓고 있습니다. 다른 선수들은 그 기간을 체력 훈련에 집중하는 시간으로 활용함에도.......
이 땅의 많은 청소년들도 Kershaw 처럼 위대한 꿈을 꾸었으면 좋겠습니다.
"결혼 후 방문한 잠비아에서 목격한 아이들의 모습은 충격 그 자체였다. 미국에서는 다수의 사람들이 물질이 행복의 척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잠비아에서는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생필품만으로도 아이들이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을 짓더라. 그 모습을 보고 우리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게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야구를 한다는 게 사치스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자선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할 생각이다."
주님의 선발 투수, 진정한 LA다저스 Ace 클레이튼 커쇼
동영상 출처 : Daum Video Farm
반응형'교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수감사주일 행사와 유래 (0) 2013.11.17 복음을 위해 헌신하는 이 땅의 모든 주의 백성들께 (0) 2013.11.10 고 박정희 대통령 추모 예배를 통해 바라본 교회의 사명 (2) 2013.10.26 2013년 추수감사절 찬양 준비중(2남전도회)/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0) 2013.10.13 밀알심장재단과 함께한 사랑의 음악회_향기로운 나무 @호산나교회 (0) 2013.10.07